책읽기

[필사]당신은 거절할 줄 알아야 한다.

라미뉴 2020. 3. 29. 16:39

 

당신은 거절할 줄 알아야 한다.

거절을 못한 불편함을 참는 것보다 더 낫다.

거절을 하지 못하는 날들이 쌓여가고,

나는 나에게 나쁜 사람이 되어 가고,

언제나 나는 뒷전으로 밀려 있었다.

 

거절하고 보니,

그 일들은 생각보다 사소한 일이었고,

거절한다해도 크게 문제가 될 일이 아니었던 일.

 

거절할 때의 잠깐의 불편함이

내가 바보가 된 듯한 감정에 휩싸인 수개월의 자괴감보다 훨씬 낫다.

 

거절할 줄 알아야 한다.

그것이 내 마음이 불편한 일이었다면.....

 

발췌: 존재만으로 빛나는 / 태희에세이